-
리얼 내보험 찾아줌? 내보험 다나와!금융 정보 2019. 11. 6. 09:03
리얼 내보험 찾아줌? 내보험 다나와!
우리의 주변에는 생각지도 못한 곳에 생각지도 못한 돈이 잠자고 있습니다. 가까운 예로 책속에 숨겨둔 비상금이 문득 생각날때가 있죠.
또한 사용하지 않는 통장이나 거래가 없는 보험에서도 우리가 모르고 있던 돈이 숨겨져 있는데요. 서민금융진흥원의 통계에 따르면 2018년 8월 기준으로 휴면계좌는 총 2,400만개, 잠자고 있는 금액은 1조 4,000억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여기서 휴면 보험금의 잔액은 무려 5,760억원에 달하는데요. 여기서 우리는 숨은 보험금 찾는방법을 통하여 내 보험 조회를 진행해서 짜투리 돈을 찾아 보도록 할께요.
(참고로 거래 실적이 없어 휴면 계좌로 분류되는 기간은 예금은 5년, 보험은 3년입니다.)
내보험찾아주기 쉽고 정확하게 할수 있는 곳?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토스, 굿리치, 마이리얼플랜, 보맵 등의 핀테크 업체에서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죠.
하지만 최근 생명손해보험협회에서는 스크래핑 기술을 이용하는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를 중단하고 생명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로 이동할수 있도록 링크 방식을 이용해 줄것을 요청했습니다.
생명손해보험협회 내보험찾아주기 보험가입조회시스템은 순수한 고객 서비스 차원일뿐 각 업체들의 영업이나 마케팅 용도로 활용되어서는 안된다는 입장인데요. 상호 입장이 다른만큼 최선의 결과가 나올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생명손해보험협회 내 보험 조회 방법 5분?
생명손해보험협회(cont.insure.or.kr) 홈페이지 접속을 하게 되면 가장 첫 화면에서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메뉴를 볼수 있습니다.
1. 내 보험 찾아줌 본인인증
· 24시간 및 실시간으로 인터넷 신청 / 조회 가능
· 조회 결과는 조회 신청날로부터 한달간 확인 가능
· 이름, 휴대폰 번호,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핸드폰, 아이핀, 공인인증서 중 선택
※ 공인인증서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고 핸드폰은 인증번호를 받아야 해서 아이핀을 선택하여 진행해 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가장 편하신 인증수단을 선택해서 내 보험 찾아줌 본인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2. 정보 동의 체크
·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에 관한 사항
· 고유식별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3. 내보험 다본다! 내보험 다나와! 결과 조회
***님의 보험가입을 조회하는 중입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약 30초간 기다리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보험 찾아줌? 결과 보실까요?
***님의 보험가입 조회가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아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접수번호와 접수일자, 조회 대상자 인적사항의 기본사항이 먼저 나타납니다.
2. 이어서 보험 가입 내역 조회 결과를 알수가 있습니다.
※ 저같은 경우 라이나 생명과 메리츠화재 보험에 각각 가입되어 있네요.
3. 아래 미청구 보험금 조회 결과는 조회 내역이 없습니다.
4. 마지막으로 화면 제일 하단을 보면 우리가 제일 궁금해 하는 휴면 보험금 조회 결과가 나타납니다. 저는 조회 내역이 없습니다. 즉 제가 가입한 보험에서는 숨은돈이 없다는 뜻이죠.
"내보험 다나와" "내보험 다본다"
저는 안타깝게도 숨어있는 돈이 존재하지 않았지만 여러분들은 자신도 모르는 휴면 보험금이 존재할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궁금하지 않으십니까? 생명손해보험협회(cont.insure.or.kr) 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는 결과가 나오기까지 5분도 채 걸리지 않습니다.
망설이지 마시고 지금 당장 내 보험 알아보기 실천에 옮기셔서 잠자고 있던 짜투리 돈을 찾아내어 경제 불황인 지금 소확행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 추천글 리스트 ▼
'금융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부지원 햇살론 대출자격조건 이것만 알아 두세요 (0) 2019.11.10 휴면계좌 조회 3가지 방법으로 내계좌한눈에보기 (0) 2019.11.07 하나은행 전세자금대출조건 5가지 상품 비교 (0) 2019.11.04 사잇돌2대출 자격 취급은행에서 부결되는 이유? (0) 2019.10.31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대출 2019년 흐름도 (0) 2019.10.25 댓글